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반그룹, 동반위·협력사와 ‘임금 격차 해소’ 협약...450억 지원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6-30 19:04 KRD7
#호반그룹 #임금 격차 해소 #동반성장위원회 #중소기업 협력사 #450억 원
NSP통신-(사진=호반)
(사진=호반)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호반그룹이 협력사와의 상생 협력을 위해 총 450억 원 규모를 지원한다.

호반그룹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혁신주도형 임금 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호반그룹은 임금 격차 해소를 위한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협력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주요 골자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협력 중소기업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향후 3년간 총 450억 원 규모로 진행된다.

G03-8236672469

올해부터 협력 중소기업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인건비 긴급지원, 임직원 대상 건강검진 및 학자금, 신기술 개발, 창업기업 육성, 해외 판로개척 등도 지원한다.

동반위는 지난 2018년부터 대‧중소기업간 양극화 해소를 위해 ‘임금 격차 해소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임금 격차 해소 운동은 대기업(공기업 및 중견기업)과 중소기업, 동반위가 협약을 체결해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제값 쳐주기, 제때주기, 상생결제로 주기)을 준수하고, 기업의 규모와 업종 특성에 부합하는 격차 해소형 상생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시행한다.

권기홍 동반위원장은 “호반그룹과의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인건비를 직접 지원하고 우수 협력사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의 내용이 포함돼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는 동반성장의 모범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우리 경제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건설 산업도 위기의 문턱을 넘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견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종민 호반건설 대표는 “협력사의 성장이 호반건설의 성장으로 직결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호반건설은 협력 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