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태안군, '군정발전위원회' 위촉식…군민 소통 강화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7-01 13:01 KRD7
#태안군 #가세로 #군정발전 #소통강화 #열린군정
NSP통신-▲태안군이 군정발전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태안군)
▲태안군이 군정발전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군수 가세로)이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군민의 뜻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30일 ‘태안군 군정발전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위원회 소개 및 추진 로드맵 보고 ▲위촉장 수여 ▲태안군 주요현안 설명 ▲위원회 발전 방안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지난 달 공개모집을 통해 ▲군정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 의지가 높은 각계각층의 군민 ▲군정이해와 지역발전을 위해 지혜를 모을 수 있는 지역실정에 밝은 사람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동하거나 헌신할 수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 등을 기준으로 총 49명의 군정발전위원회 위원을 선발했다.

G03-8236672469

‘태안군 군정발전위원회’는 앞으로 2년 간 기획행정홍보·보건복지·농림수산·문화체육교육관광·도시환경 등 5개 분과로 나눠 군정의 주요 현안이나 쟁점사항에 대한 군민 의견 수렴 및 제안, 군정방향 설정 및 정책에 대한 제안 등의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군정발전위원회를 통해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군정현안에 대한 군민의 참신한 의견 수렴으로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태안’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