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워크데이, 증강분석 애플리케이션 피플 애널리틱스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0-07-02 08:58 KRD7
#워크데이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워크데이가 ‘워크데이 피플 애널리틱스를 출시한다.

워크데이 피플 애널리틱스는 새로운 증강 분석 애플리케이션으로 기업 인력과 관련된 최대 위험 및 기회를 파악하고 이런 인사이트를 이해하기 쉬운 스토리 형태로 제공한다. 이와 같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기업 내 인사팀과 경영진은 인력 운용에 관해 보다 빠르고 좋은 의사 결정을 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제고할 수 있다.

워크데이 고객들은 워크데이 피플 애널리틱스를 워크데이 인적자본관리(HCM) 솔루션과 함께 사용해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고 코로나 팬데믹으로 야기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NSP통신-워크데이 피플 애널리틱스 핵심 영역 화면 (워크데이 제공)
워크데이 피플 애널리틱스 핵심 영역 화면 (워크데이 제공)

워크데이 피플 애널리틱스를 통해 기업들은 오늘날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성공의 필수 요소인 자사 인력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다. 직원에 대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의사 결정을 하는 기업은 위기에서 보다 강하게 회복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워크데이 피플 애널리틱스는 증강 분석 기술을 이용하여 광범위한 인력 관련 질문에 대한 인사이트 발견 과정을 자동화한다.

증강 분석은 패턴 감지 기능을 이용하여 사람이 미처 파악하지 못하는 중요한 변화를 찾고, 그래프 프로세싱으로 방대한 데이터셋에 걸친 연결 관계를 찾아 낸다. 그 다음, 머신러닝 알고리즘이 사용자 별로 가장 중요한 변화를 확인하고 자연어 생성 기술을 통해 주요 지표 및 추이를 액션을 취할 수 있는 단순한 스토리로 제시한다.
—
피트 쉴램프 워크데이 제품 개발 수석부사장은 “오늘날 기업에는 과거 어느 때보다 직원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며"어떤 직원을 확보하고 있는지, 어떤 정책이 효과가 있고 없는지, 어디에 개선 여지가 있는지를 파악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