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 ‘mom편한 놀이터’ 13호점 오픈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7-02 16:09 KRD7
#롯데 #mom편한놀이터

mom편한 놀이터, 동대문구 휘경동 새싹마을마당에 오픈

NSP통신- (롯데)
(롯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롯데가 오늘(2일) 서울시 동대문구 휘경동 새싹마을마당에 ‘mom편한 놀이터’ 13호점을 오픈했다.

‘mom편한’은 롯데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2013년 론칭한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다. mom편한 놀이터는 놀 권리를 점점 잃어가는 전국 곳곳의 아이들을 위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놀이터를 만들어주는 프로젝트로, 지난 2017년 8월 부산시 동래구에 1호점을 오픈했다.

올해로 4년째인 mom편한 놀이터는 단순히 놀이시설을 조성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창의적인 어린이 놀이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지난해부터 ‘조성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mom편한 놀이터의 조성 워크숍에서는 특별히 제작된 교구재를 활용해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G03-8236672469

이번에 오픈한 13호점 역시 아이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만들어졌다. 기존의 놀이터들과는 다르게 미로형태의 동선을 적용하는 등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요소를 담은 폐쇄형 놀이터로 디자인됐다. 또 mom편한 놀이터가 조성된 새싹마을마당이 지역주민의 휴게 공간으로 이용됐던 것을 감안해 다목적 mom편한 테라스를 설치하고, 놀이터 동선 바닥에도 놀이포장길을 적용해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활동을 할 수 있게 했다.

롯데지주 오성엽 사장은 “코로나19로 활동의 제약이 있지만 아이들이 mom편한 놀이터 13호점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는 mom편한 브랜드의 프로그램으로 전방 군부대 육아환경 개선을 위한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21호까지 오픈)’, 방과 후 아동 보호시설 환경을 개선해주는 ‘mom편한 꿈다락(56호까지 오픈)’ 등을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