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악성앱 자동탐지‧차단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7-02 18:15 KRD8
#우리은행 #신한은행 #주금공 #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2일 금융업계는 우리은행이 모바일뱅킹 실행 시 악성앱 설치와 활성화를 자동 탐지해 보안을 강화한다.

신한은행은 고객데이터를 활용해 금융솔루션을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농협은행은 특금법 대응을 위한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노후준비 아카데미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령자 특화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G03-8236672469

○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악성앱 자동탐지‧차단=우리은행은 보이스피싱 악성앱 차단 서비스를 모바일뱅킹 ‘우리WON뱅킹’에서 실시해 한층 강력한 보안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뱅킹 실행 시 악성앱 설치·활성화 여부를 자동으로 탐지해 부정이체를 차단한다. 만일 고객이 악성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이용해 접속하면 위험 안내와 함께 뱅킹이 자동 중단된다. 정상거래를 위해서는 설치된 악성앱을 직접 삭제하거나 실행을 중단해야 한다.

○ …신한은행, 마이데이터 활용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 시행=신한은행은 고객데이터에 기반해 불필요한 지출을 점검하고 효과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등록한 금융기관의 계좌거래, 카드내역 등을 분석해 통신비, 대출이자, 학원비, 자동납부 등 매월 반복적인 지출을 진단하고 통신요금 추천, 정기결제 관리, 할인카드 추천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사업이 본격화 되면 데이터 범위를 확장해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 …NH농협은행, ‘개정 특금법 대응 컨퍼런스’ 개최=NH농협은행은 지난 1일 법무법인 태평양, 블록체인 기술 연구소 헥슬란트와 개정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대응을 위한 온·오프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가상자산의 제도권 진입에 따른 주요 쟁점과 대응방안’을 주제로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실질적인 쟁점을 논의하고 업계의 의견을 공유하는 장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 …주금공, 비대면 노후준비 아카데미 진행=한국주택금융공사는 은퇴자와 고령층의 안정적인 노후준비 지원을 위한 ‘온라인 은퇴금융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강의는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방안의 일환으로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은퇴준비와 세금관리 전문가의 특강으로 구성됐다. 이정환 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고령자 특화 교육콘텐츠를 개발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