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H공사, ‘전세임대주택 공인중개사 교육인증제’ 시행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7-06 10:48 KRD7
#SH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전세임대주택 #너와 나의 연결고리 #전세임대주택 공인중개사 교육인증제
NSP통신-(이미지=SH공사)
(이미지=SH공사)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SH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가 전세임대주택 입주자의 주택물색 기회 확대를 위해 ‘제1회 너와 나의 연결고리-전세임대주택 공인중개사 교육인증제’를 시행한다.

전세임대주택은 입주대상자가 거주를 원하는 주택을 직접 물색해 SH공사에 신청하면, 공사가 전세 가능 여부를 검토한 후 주택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한다. 이후 이를 다시 입주대상자에게 저렴하게 재임대해 서울시민의 주거안정에 기여하는 임차형 공공임대주택이다.

너와 나의 연결고리 전세임대주택 공인중개사 교육인증제는 서울특별시 소재 개업공인중개사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인증제에서는 ▲전세임대사업 개요 ▲지원 가능한 주택 조건 ▲전세임대 계약 절차 ▲전세임대포털 물건지 등록방법 등에 관한 교육을 이수한다.

G03-8236672469

교육 신청 기간은 7월 6일~10일이다. 교육 대상 선정 규모는 자치구별 2~3개 내외이며, 16일 최종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H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교육을 이수한 중개사무소에 교육수료증 및 교육 인증마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거래실적이 우수한 공인중개사를 선정해 감사패 및 포상금(5개 사무소, 총상금 500만 원) 수여 등 각종 인센티브도 함께 부여할 계획이다.

김세용 SH공사장은 “이번 교육인증제는 서울시민께서 제안하신 아이디어를 제도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참여를 통한 다양한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공사업무에 접목하여 서울시민의 주거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민제안제도를 활성화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