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HUG, 부산서 아동·청소년 보호시설 ‘위즈맘 그룹홈’ 리모델링 완료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7-06 14:46 KRD7
#HUG #호프 위드 허그 #위즈맘 그룹홈 #주택도시보증공사 #보호시설

‘호프 위드 허그(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일환

NSP통신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HUG(주택도시보증공사)가 지난달 29일 ‘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위즈맘 그룹홈’의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호프 위드 허그(HOPE with HUG)프로젝트는 HUG·부산시·부산건축제 간 협약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HUG·지역 건설사의 후원과 지역 건축가의 재능 기부를 재원으로 사회취약계층의 주거환경 및 공공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위즈맘 그룹홈은 지난달 29일 준공 완료한 보호가 필요한 아동, 청소년들이 공동으로 생활하는 소규모 보육시설이다. HUG가 재원을 후원하고 설계사무소 ‘디자인도스’가 재능 기부해 한 달간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G03-8236672469

HUG는 후원금을 증액해 올해 6개소 지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위즈맘 그룹홈을 시작으로 8월에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소재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 공사 준공, 해운대구 소재 경로당 리모델링 공사가 착공 예정이다. 나머지 3개소에 대해서는 현장실사 등 선정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HUG는 지역사회와 협업해 지역 내 낙후시설의 환경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HUG는 사회취약계층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