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은행 홍콩법인, S&P A등급 획득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7-07 15:33 KRD7
#우리은행 #홍콩우리투자은행 #IB법인 #신용평가 #신용등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우리은행의 홍콩 IB(투자은행)법인인 홍콩우리투자은행(Woori Global Markets Asia Limited)이 세계 3대 신용평가회사 중 하나인 S&P로부터 국제신용등급 A(Positive)를 받았다.

S&P는 홍콩우리투자은행이 우리금융에서 유일하게 해외IB 플랫폼‧증권업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해외대체투자 금융상품을 제공하는 등 국제 금융 중심지인 홍콩에서 역할을 인정하며 장기신용등급 중 6번째로 높은 A를 부여했다.

홍콩우리투자은행은 우리은행 IB그룹의 100% 출자사로 지난해 최대 영업수익 실적을 기록하고 세전 자기자본이익률 6.7%, 평균자산순이익률 1.3%를 달성하는 등 우리은행 글로벌 수익성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한 2018년, 2019년 연속으로 한국기업의 해외채권 발행주선 1위(발행금액 기준)를 기록하며 자국기업의 해외자금 조달에 기여하고 있다.

강신국 우리은행 IB그룹 상무는 “홍콩우리투자은행이 시중은행 해외법인 최초로 홍콩에서 S&P 국제등급을 받은 것은 IB 전문능력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영업의 결과”라며 “이번 취득이 우량사업에 대한 금융주선 등 글로벌 IB영업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고 자체 채권발행 등 자금조달 채널 다변화로 조달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