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빛소프트, 런데이 커뮤니티 기능 강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7-08 13:27 KRD7
#한빛소프트(047080) #런데이 #커뮤니티기능 #러닝크루
NSP통신-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달리기 앱 런데이에 온라인 ‘러닝크루’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러닝크루란 러너들이 자유롭게 모여 달리는 커뮤니티로서 주로 SNS 채널을 통해 모집하는 경우가 많다.

한빛소프트는 런데이 유저들이 이같은 러닝크루를 앱 상에서 간편하게 결성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G03-8236672469

런데이 유저들은 앱 실행 후 커뮤니티 메뉴에서 러닝크루를 직접 생성하거나, 러닝크루 목록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같은 크루 멤버들의 달린 기록에 따라 러닝크루 내에서 나의 랭킹이 표시된다. 또한, 러닝크루 가입 유저수, 같은 크루 멤버들의 총 달린 거리 등에 따라 크루 간 랭킹도 정해진다. 랭킹이 높은 크루는 목록 상단에 위치하게 된다.

리더는 공지글을 통해 같은 크루 멤버들이 한날한시에 런데이를 실행하고 달릴 수 있도록 독려할 수도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유저가 열심히 달릴수록 건강해지는 것은 물론, 소속된 러닝크루의 랭킹 상승에도 기여한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다”며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오프라인에서 모여 달리지는 못하더라도 유저들이 각자의 달리기 실력에 맞는 온라인 러닝크루를 찾아, 따로 달리지만 동시에 함께 달리는 듯한 감정을 공유하면서 실력을 향상시켜나가는 재미를 느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