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제8대 완주군의회, 후반기는 “의정 혁신”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7-09 19:09 KRD7
#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장 #의정 혁신
NSP통신-김재천 의장
김재천 의장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변화와 혁신을 기치로 출범한 제8대 전북 완주군 후반기 의회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김재천 의장은 9일 “변화와 혁신, 주민과의 소통 공감 의정을 통해 가장 일 잘하는 의회로 거듭나겠다”며 “권위와 관행적인 기존 틀은 과감히 내려놓고 의회는 물론 지역 내 화합과 결속을 이끌어내고, 비판과 견제를 넘어서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상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주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의회 스스로 똑똑해져야 한다”며 “군민 밀착의정을 통해 군민생각이 정책으로 반영되고 더 나아가 대안제시까지 할 수 있도록 의회 스스로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고 했다.

G03-8236672469

아울러 8대 전반기에 추진된 의회활동들이 후반기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끝까지 멈추지 않을 것임을 강조했다.

이에 따른 일환으로 8대 후반기 의회는 출범 후, 가장 먼저 코로나19 방역 현장근무자와 환경미화 업무 종사자들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특히 김재천 의장은 지역 청년일꾼으로써 군민들에게 선택과 쓰임을 받은 만큼 군민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단순한 의회 출· 퇴근시에는 의장 전용차량 대신에 본인 차량을 이용하고 있다.

김재천 의장은 “새롭게 출범한 제8대 완주군의회에 대해 변화와 혁신을 기대하는 군민들의 염원에 부합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