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륜·경정, 코로나19로 바뀐 스마트 입장신청 시스템 모의체험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0-07-13 17:29 KRD7
#경륜경정총괄본부 #코로나 #스마트입장신청 #국민체육진흥공단 #모의체험

재개장 후 경륜·경정장 방문 고객은 PC나 모바일로 반드시 사전 예약해야

NSP통신-미사 경정장에서 스마트 입장 신청 시스템 모의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미사 경정장에서 스마트 입장 신청 시스템 모의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기금조성총괄본부는 지난 9일 미사 경정장에서 앞으로 변경될 스마트 입장 신청 시스템 모의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체험은 재개장 시 스마트 입장 신청 시스템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지 사전에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본장을 비롯한 장외지점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변경된 입장 절차를 자세하게 살펴보면 코로나19 전에 경륜·경정장을 찾는 고객은 T머니 카드만 지참하고 입구에서 태그만 하면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했다.

G03-8236672469

하지만 재개장 후에는 PC나 모바일을 통해 ‘스마트 입장 신청’을 한 사람에 한해 입장이 허용된다.

스마트 입장 신청 시스템에는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를 기재하고 방문을 원하는 지점 등을 선택 후 개인 정보 동의 그리고 휴대전화를 통한 개인 인증을 하면 완료된다.

개인 인증이 완료된 고객에게는 예약 확정 문자 메시지와 함께 입장 안내 알림이 전송된다. 단 방문 날짜는 임의로 정할 수 없으며 방문하고자 하는 경주일 전날 17시부터 시스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시행 초기 변경된 입장 방법을 알지 못하고 온 고객과 폴더폰을 소지한 고객은 현장 직원의 안내에 따라 ‘스마트 입장 신청’을 하면 입장이 가능하다. 물론 입장 정원에 따라 잔여좌석이 있는 경우만 한한다.

경륜·경정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각 영업장 입구에서 발열 체크를 실시해 정상 체온 범위(37.5도 미만)의 고객에 한해 입장이 허용된다.

발열 체크를 통과한 고객은 입장 전 반드시 손소독제를 사용한 후에야 영업장을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입장 수칙을 거부할 경우 경륜·경정장 출입이 불가하며 입장 인원은 전체 좌석 기준 20% 이내에서 운영을 시작하고 추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