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CJ제일제당, 해찬들 ‘원조를 찾아서’ 캠페인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7-16 14:36 KRD7
#CJ제일제당(097950) #해찬들 #원조를찾아서

유튜버·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대형마트와 SNS 채널 등 통해 장류 활용한 레시피 알릴 예정

NSP통신-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CJ제일제당이 전통 장류 브랜드 ‘해찬들’을 앞세워 ‘원조를 찾아서’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찬들이 100% 태양초 고추장, 쌈장 등을 최초로 개발한 ‘원조’ 브랜드라는 점을 소개하고, 장류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해찬들 장류를 사용하는 외식업체에 일회용 앞치마를 배포한다. 해찬들이 원조 장맛이며 맛집의 비결이라는 점을 강조해 디자인했다. 과거 해찬들의 유명 광고 ‘우리집 맛의 비법은 며느리도 몰라’를 떠올릴 수 있는 문구와 함께 정감 있는 할머니 모습의 캐릭터를 담았다.

G03-8236672469

해찬들 장류를 활용하는 업체가 많은 만큼 전국 음식점에서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식당에서 해찬들 앞치마를 하고 있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소비자를 위해 해찬들 장류 활용법도 전파한다. 소비자들은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찬들 장류 활용법이 담긴 레시피를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유명 유튜버나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및 SNS 채널을 통해서도 다양한 레시피를 접할 수 있다.

한편 상반기 CJ제일제당 해찬들 장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가량 성장했다. 최근 전통 장류 시장은 가정 내 요리 빈도 감소와 가정간편식 제품 출시 확대 영향으로 수년간 정체상태에 머물렀으나 최근 ‘내식(內食)’ 트렌드 확대로 변화가 생겼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