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케이피엠테크-텔콘RF제약, 휴머니젠 코로나19 치료제 미국국립보건원 후원 임상 선정

NSP통신, 이준석 기자, 2020-07-28 13:38 KRD7
#케이피엠테크 #텔콘 #미국 #임상 #코로나19

(서울=NSP통신) 이준석 기자 = 케이피엠테크와 텔콘RF제약이 투자한 휴머니젠 파이프라인이 미국국립보건원(NIH)에서 후원하는 BET(Big Effect Trial)임상에 포함됐다.

휴머니젠은 27일(미국 현지시간)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가 미국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NIAID)의 BET임상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NIAID는 미국 국립보건원(NIH) 산하 기관이다.

BET임상은 기존 데이터가 있으며 쉽게 구할 수 있는 치료제를 입원 환자들에 투여하는 치료법이다. NIAID는 높은 우선순위의 코로나19 치료제를 선정해 BET임상에 포함시켰다.

G03-8236672469

휴머니젠은 보유 파이프라인 렌질루맙(lenzilumab)을 활용해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BET임상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렘데시비르(Remdesivir)와 병용투여, 렌질루맙 단독 투여, 플라시보와 비교를 통해 평가될 예정이다.

휴머니젠은 렌질루맙(Lenzilumab)으로 미국 코로나19 전문센터인 메이요클리닉(Mayo Clinic)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치료에 대한 동정적 사용 프로그램(CUP, Compassionate use program) 임상에서 렘데시비르 대비 약 두 배 빠른 개선 효과를 보였다고 발표한 바 있다.

케이피엠테크 및 텔콘RF제약은 지난 6월 휴머니젠에 총 4백만달러(약 49억원)를 투자했다. 또한 우선협상자 자격으로 휴머니젠 보유 파이프라인의 국내 판권을 협의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정부 기관인 NIAID의 임상 지원을 받은 만큼 코로나19 치료제로 인정 받을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휴머니젠 측과는 판권에 대해 긴밀하게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준석 기자 junseok387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