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재명, “국민주권 훼손하는 특혜 갑질과 왜곡 보도, 반드시 고칠 터”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8-08 17:30 KRD2
#이재명 #왜곡보도 #모방송사 #경기도지사 #공정한세상
NSP통신-이재명 경기도지사. (NSP통신 DB)
이재명 경기도지사.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8일 국민주권 훼손하는 특혜 갑질과 왜곡 보도를 반드시 고치겠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모 방송사가 7일 ‘고위 간부가 오니까…갑질’ 보도와 관련해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어제 이 보도에 놀라신 분들 많으실 것”이라며 “권위주의 시대도 아닌데 마치 이 지사가 의전을 내세워 갑질하는 것처럼 보여 황당하셨을 것”이라며 이같이 설명했다.

이어 “국민주권 훼손하는 특권 갑질에 대해 진상규명과 책임추궁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특히 “행사용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생긴 이 문제는 의전을 빙자한 소소한 갑질 같지만 본질은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이 주인인 나라에서 공적 머슴(공복, 국민의 봉사자)인 공직자를 모시려고 주인의 불편을 강요하는 것은 국민주권에 대한 도전이자 폭거”라고 했다.

또 도민을 주인이 아닌 지배대상으로 여기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 지사는 “하남시 공무원이 행사용으로 민간건물 주차장을 빌리며 했다는 ‘도지사 참석 운운’ 발언은 상식적으로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면서 “빌린다 해도 도지사가 쓸 주차장도 아닌데 왜 그런 발언을 했는지 이해하기 어렵고 오히려 정치적 목적으로 조작 왜곡되었을 가능성도 적지 않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의전을 위해 주민불편을 강요하는 공직사회의 특혜 갑질은 강력히 대응해야 유사 사례의 재발을 막을 수 있다”면서 “전말에 대한 철저한 조사, 사실인 경우 엄중한 문책과 재발방지책 강구, 경기도를 포함한 31개 시군 및 산하 공공기관에 유사 사례 방지를 위해 사례 전파를 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또 “사실을 왜곡한 언론 보도의 책임도 가볍지 않다”면서 “악의적 왜곡 보도 또한 주권자를 기망해 민주적 의사 형성을 방해하는 민주주의의 적이므로 반드시 바로잡을 뿐 아니라 언젠가는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지사는 방송사 보도에 대해 “반론 보도를 요구하며 언론중재위원회와 방송통신위원회 제소를 통해 도정을 훼손한 악의적 정치적 왜곡 보도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고 했다.

또한 “왜곡된 사실을 밝히고 틀린 것은 바로잡는 것이 ‘공정 세상’을 지향하는 민선 7기 경기도의 철학”이라며 “주권자인 도민 한 분 한 분의 뜻을 받들어 공정한 세상을 위해 작은 것부터 더 세심하게 살피고 도민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겠다”고 피력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