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올레 tv 보는 뮤직 서비스 ‘MU:Z’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8-09 12:10 KRD7
#KT(030200) #올레tv #보는뮤직서비스 #MU:Z #뮤즈

올레 tv 독점 아이돌 콘텐츠, 언택트 콘서트 생중계, 고화질 뮤직비디오 제공

NSP통신- (KT)
(K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대표 구현모)가 뮤직비디오, 오디오 채널, 유튜브 인기 음악 콘텐츠, 노래방 앱 등 음악 관련 서비스를 총망라해 올레 tv ‘보는 뮤직’ 서비스 ‘MU:Z(뮤즈)’를 10일 출시한다.

MU:Z는 올레 tv에서 즐길 수 있는 음악 특화 콘텐츠를 한데 모아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화질 뮤직비디오 1만1100여편 무료 ▲무관중 언택트 콘서트 생중계 ▲IPTV 독점 아이돌 오리지널 콘텐츠 500여편 ▲Seezn(시즌)과 지니뮤직이 공동 제작한 고화질 음악 특화 콘텐츠 ‘GEMS’ 230여편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음악 콘텐츠를 제공한다.

KT는 유명 음악기획사 21개사와 제휴해 해당 기획사 소속 아티스트의 특화 콘텐츠를 올레 tv에서만 독점으로 제공한다. 또 고객들이 TV를 통해 ‘보는 음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전용 플레이어를 별도로 제공한다.

G03-8236672469

MU:Z에서는 프로듀스101 출신으로 데뷔를 앞둔 위아이 멤버들의 호캉스 이야기 ‘위아프렌즈: 수상한 호캉스’를 10일 첫 공개하고, 듀엣가수 H&D의 힐링 캠핑 스토리를 담은 ‘캠핑브로’를 오는 12일 처음 선보인다. 이후 두 아이돌 그룹의 오리지널 콘텐츠는 ‘MU:Z’에서 매주 2화씩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 오마이걸, B1A4 등 유명 아이돌의 리얼리티 총 160여편을 MU:Z에서 추가로 공개할 계획이다. 또 다수의 무관중 라이브 콘서트를 올레 tv에서 생중계 해 코로나19로 콘서트와 페스티벌 등이 중단되면서 아쉬움이 컸던 많은 음악 팬들의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

KT는 ‘MU:Z’ 출시를 기념해 이달 1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예술품 경매회사인 K옥션과 제휴해 아티스트의 애장품을 매주 1회 온라인 경매에 출품한다. 낙찰 수익금 전액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빈곤 가정 어린이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키즈나 시니어세대뿐만 아니라 젊은 고객들까지도 올레 tv를 즐겨 찾을 수 있도록 MZ세대가 좋아할 만한 음악 특화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T는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고객들이 올레 tv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음악 콘텐츠를 보고 들을 수 있도록 MU:Z 서비스를 보다 풍성하게 채워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