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오익근 대신증권 대표, 11일 ‘라임’ 피해자 면담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8-10 17:46 KRD8
#대신증권 #저축은행 #NH투자증권 #신한베트남은행 #이재민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0일 금융업계는 전국 저축은행에서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을 위해 1억원 규모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오익근 대신증권 대표는 오는 11일 라임사태 피해자 대표단과 만날 예정이다. 신한베트남은행은 현지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경하고 학자금대출, 인턴제 등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농가의 지속적인 소득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스토어’을 열었다. 현재 4개 업체가 입점했으며 향후 입점 농가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G03-8236672469

○ …전국 저축은행, 이재민 지원 성금 전달=전국 79개 전체 저축은행이 최근 집중호우 피해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1억원 규모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앞으로도 저축은행 업계는 어려움을 겪는 서민과 자영업자들에게 ‘항상 내 편’인 저축은행으로서 역할을 다 하기 위해 이번 집중 호우와 같은 재난 발생시 우리 이웃들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오익근 대신증권 대표, 11일 ‘라임’ 피해자 면담=‘대신증권 라임자산 피해자 대표단’과 오익근 대신증권 대표 외 5명이 오는 11일 면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피해자들은 대신증권이 제시한 선지급안에 대한 조정과 금융감독원 분쟁조정을 시작할 수 있는 전제조건인 ‘객관적 손실확정’을 위한 방안 실행, 실질적 의사결정권자인 양홍석 사장과의 면담,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한 상황 설명회 등을 요구했다.

○ …신한베트남은행, ‘학자금대출’ 사업 추진=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주요 사립 대학교인 반 랑(Van Lang)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 스쿨 뱅킹(디지털 학비 수납 및 매니지먼트 솔루션) ▲저금리 학자금 대출 ▲장학생 금융지원 ▲신한 디지털 캠퍼스(전자학생증 및 co-brand 카드) ▲Van Lang 대학교 학생 대상 신한베트남은행 인턴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 …NH투자증권, ‘스마트스토어’ 오픈…농가소득 성장 지원=NH투자증권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농가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했다.

스마트스토어에 입점 된 농가는 우수한 상품을 일회성으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판매가 가능해 신규 판로 개척, 매출증가 등으로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현재는 4개 업체가 입점했으며 향후 농협중앙회 디지털농업지원센터와 협력해 입점 농가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