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CJ올리브영, 올라이브 콘텐츠 강화…라이브 커머스 시장 공략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0-08-11 09:45 KRD7
#CJ올리브영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CJ올리브영은 오는 12일 공식 모바일 앱(APP)을 통한 실시간 방송 쇼핑 서비스 ‘올라이브’ 바디판타지 편을 진행한다.

‘올라이브’는 CJ올리브영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이다. 회차마다 ‘올라이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기획 상품이나 뷰티 트렌드를 보여주는 히트 상품 등을 선정해 소개한다. 실시간 채팅 기능으로 고객과 양방향 소통하고 신선한 재미를 더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CJ올리브영은 매회 차 진화하는 포맷으로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적극 공략해 왔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화이, 서하 제니하우스 원장 등 뷰티 전문가와 함께 카운셀링 제공과 같은 정보성 콘텐츠를 강화하는가 하면 지난 6월에는 아이돌 그룹 골든차일드 멤버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또 ‘신상 티켓팅’을 콘셉트로 신상품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가장 먼저 공개하기도 했다.

NSP통신-올라이브 바디판타지편 이미지 (CJ올리브영 제공)
올라이브 바디판타지편 이미지 (CJ올리브영 제공)

이번 ‘올라이브’는 ‘랜선 팬미팅’ 콘셉트로 기획했다. 프래그런스 바디케어 브랜드 ‘바디판타지’ 편으로, 아이돌 그룹 SF9(에스에프나인) 전 멤버가 방송에 출연해 온라인으로 팬들과 만나는 랜선 팬미팅이 열릴 전망이다.

G03-8236672469

이날 방송에서는 바디판타지 미스트 2종으로 각각 구성된 두 가지 기획 세트와 SF9 멤버별 향기를 담은 바디미스트 단품 9종을 특가에 선뵌다. 방송 중 바디판타지 전 상품 구매 고객에게 바디미스트 미니어처와 SF9 포토 카드로 구성된 키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구매를 인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바디미스트 기획 세트, SF9 사인이 담긴 CD와 비치백·비치타월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핵심 고객층인 2030 MZ세대를 겨냥해 트렌디한 상품뿐만 아니라 즐길 수 있는 라이브 방송 콘텐츠를 만드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며 “모바일 쇼핑만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에 그치지 않고 풍부한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채널간 시너지로 차별화하며 경쟁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