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국민은행, 비대면으로 ‘호우 피해 복구’ 성금 모금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8-13 17:38 KRD8
#KB국민은행 #신협중앙회 #새마을금고 #SC제일은행 #집중호우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3일 금융업계는 호우 피해와 관련해 국민은행은 비대면으로 성금 모금을 실시하고 새마을금고는 특별재난지역에 대한 금융지원에 나섰다.

신협중앙회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캠페인의 외식 프로션을 시행해 1인당 최대 17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SC제일은행은 세법 개정안으로 바뀌는 과세와 이와 관련한 투자, 절세 방안 등을 오는 20일 웹 세미나로 진행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 …국민은행, 비대면으로 ‘호우 피해 복구’ 성금 모금=KB국민은행은 오는 14일부터 8월말까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국민과 함께하는 호우 피해 복구 성금 모금’을 실시한다.

KB국민은행 계좌를 보유한 고객은 ATM,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등 비대면 시스템을 활용해 성금 후원이 가능하며 모인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호우 피해를 입은 이웃에게 지원된다. KB국민은행은 여기에 5억원 이내 매칭기부 방식으로 추가 지원해 기부문화 조성 및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 …새마을금고, 집중호우 ‘특별재난지역’ 금융지원=새마을금고는 집중호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경기 안성시, 강원 철원군, 충북 충주시, 제천시, 음성군, 충남 천안시와 아산시의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금융지원은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긴급자금대출, 상환유예, 우대금리 등을 지원한다. 긴급자금대출은 긴급자금이 필요한 회원의 피해 규모 내에서 신용평가 없이 신규대출을 지원하고 우대금리는 각 금고의 사정에 맞게 적용하며 총 지원한도는 100억 원이다.

○ …신협, ‘농할’ 캠페인 외식 프로모션 실시=신협중앙회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연계해 진행하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의 ‘외식’ 프로모션을 오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카드 이용자는 신협 체크카드를 포함한 BC 계열 카드로 금‧토‧일요일(공휴일 포함)에 실적 적용이 가능한 외식업소에서 결제할 경우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캐시백의 경우 2만 원 이상 6회 결제 시 1만 원을 지급해 1인은 최대 17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실적 적용 가능한 외식업소는 식품위생법상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뷔페, 주류판매점, 일반주점, 주점업 중 BC카드 기준 외식업소 등록 가맹점이다.

○ …SC제일은행, ‘세법 개정’ 관련 투자 웹 세미나 진행=SC제일은행은 오는 20일 자산관리(WM)고객을 위한 웰쓰케어(Wealth Care) 웹 세미나를 실시한다. 이는 지난 7월 발표된 ‘세법 개정안’에 따라 변하는 과세 체계와 효과적인 절세 방안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는 조형래 세무사(법무법인 화우 전무)와 김미선 SC제일은행 투자자문부장이 증권거래세 인하, 부동산양도세 등 올해의 핵심적인 세법 개정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특히 부동산 세제 관련 주요 개정 내용과 주택의 취득‧보유‧양도 시 효과적인 절세 노하우도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