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대, 링크플러스사업 성과 공유 간담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8-13 18:29 KRD7
#군산대 #링크플러스사업 #교육부 #LINC+사업단 #창업교육
NSP통신-군산대 전경
군산대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대학교가 12일 군산시청 출입기자단을 대상으로 LINC+ 사업과 산학협력 활동의 성과 및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학설명회를 겸한 간담회에는 군산시청 출입 기자단 및 곽병선 총장, 주요 보직자 등이 참석했다.

교육부가 지원하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이하 LINC+) 육성사업은 사회맞춤형교육, 창업교육 등 다양한 산학연계 교육과정 확산을 통해 현장 적응력이 높은 인재 양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G03-8236672469

군산대 LINC+사업단은 IRECC(Industry Region Education Coupled Cooperation) 기반사업을 구상해 지역선도기업 및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쌍방향 산학연협력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 산학 지역 연구 플랫폼 구축 등 지역 산업체 경쟁력 강화에 일조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학생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를 더욱 강화해 '1학기 1자격증' 캠페인을 진행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

군산대 LINC+사업단은 인문산학협력단 및 사회혁신산학협력센터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밀접하게 연계된 다양한 지역사회협업 프로그램을 개발해 수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마르지 않는 쌀통’ 릴레이 기부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최소 쌀 2kg에 해당하는 후원금(6000원)을 기부하고 다음기부자를 지정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720포대의 쌀을 구입해 신풍동, 흥남동, 외국인 근로자 쉼터 등에 쌀통을 설치해 579포대의 쌀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지역경기침체로 인한 자살률 증가 방지를 위해 지역사회 협력 체계를 구축했으며, 군산 은파(저수지 및 별빛다리 일대)에 자살예방 안내판을 설치했다.

곽병선 총장은 “군산대는 지역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지역중심대학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LINC+사업을 통해 지자체, 군산대 가족회사, 군산지역 산학연관협의체, 지역 내 LINC+비참여대학 및 군산대 산학협력단과의 광의적 협력망을 구축하고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산학협력 성과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 성공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