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스마일게이트, ‘세아’ 라이브 스트리밍 인기 가속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8-14 10:55 KRD7
#스마일게이트 #세아 #라이브스트리밍

시즌2 시작과 동시에 출범한 트위치 방송도 1만 명 육박하는 구독자 증가

NSP통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의 한국 버추얼 유튜버 세아(SE:A)가 지난 1개월 동안의 테스트 방송을 거쳐 본격 라이브 방송을 시작한 결과 시청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인기가 연일 상승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달 7일 세아의 방송 채널인 ‘세아 스토리’를 시즌2로 명명하고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했다. 유튜브에서만 진행하던 방송을 게임방송 전문 플랫폼인 ‘트위치’로도 송출하기 시작했고, 성우 교체까지 단행하며 하루 4시간 여의 방송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 또 전문 크리에이터로서의 활동 폭을 넓히기 위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방송 소재로 활용하고 있다.

세아 스토리의 시청자들은 세아의 달라진 모습에 반색하며 적극적인 호응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 방송 채널을 확보한 트위치에서는 구독자 수 8000명을 돌파하며, 인기에 가속도를 올리고 있다. 또, 유튜브의 구독자 수 역시 6만2500명을 회복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향해 다가가고 있다. 양 플랫폼의 동시 시청자 수를 합산하면 2500명에 달하는 등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G03-8236672469

특히 시청자들은 이번 시즌2의 세아가 이전과 다른 입담과 텐션을 선보이자 큰 환호로 화답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세아에게 ‘세초딩’과 같은 별명을 붙여주는가 하면, 세아가 시청자들을 부르는 애칭을 매번 다르게 추천 하는 등 쌍방향 방송을 완성하기 위해 적극 동참하고 있다.

세아 스토리의 제작진 역시 적극적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세아의 인기를 끌어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최원석 PL(Project Leader)은 “세아 스토리 시즌2가 방송을 시작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 방송 중 실수가 나오더라도 시청자들이 너그럽게 봐주시고 응원을 해주시는 상황”이라며 “지난 한 달간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며 노하우를 쌓았던 만큼 앞으로 시청자들에게 더 나은 방송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아는 지난 2018년 국내 최초로 탄생한 버추얼 유튜버로 ‘세아 스토리’라는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운영하며 현재 약 7만 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