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천 최씨 대종회, 영천시장학회에 500만원 장학금 기탁

NSP통신, 권상훈 기자, 2020-09-08 10:01 KRD8
#영천최씨대종회 #영천시장학회 #최무선장군 #정헉금 #인재양성

화약 개발해 왜구 소탕에 큰 공 세운 최무선 장군 후손들

NSP통신-영천최씨대종회가 4일 인재양성 장학금 500만원을 영천시장학회에 기탁하고 있다. 왼쪽에서 다섯번째 최기문 이사장(영천시장), 여섯번째 최웅학 회장 (영천시장학회)
영천최씨대종회가 4일 인재양성 장학금 500만원을 영천시장학회에 기탁하고 있다. 왼쪽에서 다섯번째 최기문 이사장(영천시장), 여섯번째 최웅학 회장 (영천시장학회)

(경북=NSP통신) 권상훈 기자 = 영천최씨대종회(회장 최웅학)가 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 영천시장)에 지난 4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영천최씨대종회는 각 종파를 총괄·관리, 종친회 발전과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으며, 처음 화약을 개발해 무기로 만들어 왜구 소탕에 큰 공을 세운 영천이 낳은 위대한 과학자 최무선 장군의 후손들이다.

최웅학 회장은 “선조께서 나라를 구하고 후대에 귀한 유산을 남겨 주신 것처럼 우리의 다음 세대에게 보다나은 교육 기회를 제공해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할 훌륭한 인재로 키우는 일에 동참하고 싶었다”라며 “영천최씨 후손들과 함께 영천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도록 장학회가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G03-8236672469

최기문 이사장은 “영천최씨는 충효의 전통이 살아있는 명문가로 후손들의 자부심이 대단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소중한 뜻과 나눔에 감사드리며 명품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권상훈 기자 shkwe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