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인기협 20주년 기념 인터뷰 영상 공개…“코로나 변수 발생해 목소리 모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9-09 10:24 KRD7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인기협 #20주년 #인터뷰영상
NSP통신-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이하 인기협)가 20주년을 맞이해 특별한 영상을 공개했다.

인기협은 올해 맞이한 20주년을 계기로 인터넷 산업을 대표하는 총 12인의 인터뷰 영상을 기획, 제작했다.

인터뷰에 참여한 인물로는 한성숙 대표(네이버 대표/인기협 협회장), 여민수 대표(카카오) 등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기업 CEO부터 최기영 장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상혁 위원장(방송통신위원회),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 박성중 의원(국민의힘), 일반 국민까지 포함하여 인터넷 산업을 대표하는 인사들의 생각과 목소리를 담았다.

G03-8236672469

특히 ▲지난 20년간 산업에서 가장 기억나는 순간 ▲향후 10년, 20년 뒤 인터넷 산업의 변화 ▲현재 가장 즐겨 사용하는 인터넷 기반 서비스 등의 질문을 통해 인터넷 산업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하여 함께 통찰해 볼 수 있는 메시지를 담을 수 있도록 영상을 구성했다.

인기협 김영란 국장은 “20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기념사업을 준비 중이었으나 코로나라는 변수가 발생, 영향이 지속돼 고심 끝에 기업부터 정부, 국회, 이용자까지 산업 전체의 목소리를 영상으로 담아보고자 했다”며 “단순한 축하 메시지가 아니라 산업을 대표하는 협회에서 소프트하게 산업의 역사를 돌아보고 산업의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담고자 했다”라고 영상 제작 취지를 밝혔다.

인터뷰 영상은 기념 영상의 콘셉트를 보여주는 티징 영상과 한성숙 대표 인터뷰 영상이 인기협 홈페이지, 네이버TV, 카카오TV 등 인기협 보유 채널에 오늘 업데이트 되며 총 12인의 인터뷰 영상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또 20주년을 기념해 인터뷰 영상 전체를 볼 수 있게 구성한 기념 홈페이지를 이달 중에 오픈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