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하루 앞둔 이동걸 산은 회장 임기…연임 가능성 무게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9-09 17:38 KRD8
#산업은행 #신한금융그룹 #농협은행 #상상인저축은행 #연임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9일 금융업계는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의 임기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며 금융권은 이 회장의 연임 가능성을 유력하게 전망했다.

신한금융은 밀레니얼 세대의 자신감을 키우기 위해 3개월간 릴레이 형태의 캠페인을 진행한다.

상상인저축은행의 디지털뱅크 ‘뱅뱅뱅’은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을 수상했고 농협은행은 올원뱅크 포스트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G03-8236672469

○ …하루 앞둔 이동걸 산은 회장 임기…연임 가능성 무게=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의 임기만료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며 금융권은 역대 4번째 산업은행 회장 연임을 전망했다.

산업은행 회장은 금융위원장의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하는 방식으로 선임된다. 이 회장의 임기는 오는 10일 만료됨에도 아직 별다른 하마평이 없다는 점이 연임의 가능성을 높게 분석하는 이유다.

업계에서는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른 기간산업안정기금 지원, 아시아나 항공 매각 등 현안이 한창 진행되고 있어 연임 가능성을 높게 봤으나 이 회장의 ‘피로감 호소’와 산업은행 설립 이후 연임한 사람이 많지 않다는 이유 등으로 유임, 직무대행 등 또 다른 가능성에도 무게감이 실려 왔다.

○ …신한금융, 밀레니얼 세대 ‘자산감 키우기’ 캠페인 실시=신한금융그룹은 우리사회의 미래 자산 밀레니얼 세대의 자신감을 키우고 소통을 통한 공감대 확산을 위한 ‘자산감 키우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산감’은 밀레니얼 세대의 자신감이 곧 미래자산이라는 뜻으로 신한금융이 새롭게 정의한 용어다.

이 캠페인은 무궁무진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2030세대의 미래 자산 증대를 위해 좋은 습관을 유도하고 응원하기 위해 2주 간격으로 자신감을 키우기 위한 5가지 미션을 부여하고 총 3개월 간 릴레이 형태로 진행된다. 신한금융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공식 SNS채널을 통해 캠페인 미션 수행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 …상상인저축은행 디지털뱅크 ‘뱅뱅뱅’,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수상=상상인저축은행의 디지털뱅크 ‘뱅뱅뱅’이 ‘2020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에 선정됐다.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실명 확인을 통해 24시간 365일 입출금 자유 계좌 개설, 전화연결 없는 자동대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 기념으로 선보였던 ‘뱅뱅뱅 777 정기적금’은 연 7.0% 금리 제공에 가입조건이 없는 파격 혜택에 힘입어 한 달간 신규계좌개설 5만좌, 360억원 예적금 유치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 …NH농협은행, 올원뱅크 포스트 팔로우 이벤트 실시=NH농협은행은 더 많은 고객들에게 올원뱅크를 알리기 위해 9월7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올원뱅크 네이버 포스트 팔로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 검색창에 올원뱅크를 검색하고 팔로우 이벤트를 클릭해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후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총 200명을 추첨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4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16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게시글을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