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슈프리마아이디, 전자신원확인 솔루션 중앙아시아 진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0-09-10 21:01 KRD7
#슈프리마(094840)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슈프리마아이디 (대표 박보건)가 중앙아시아 최대 인구를 보유한 우즈베키스탄의 전자주민증 도입사업에 지문등록 및 인증솔루션 공급회사로 선정됐다.

우즈베키스탄은 국내용 여권 기반의 신원 확인 시스템을 대체하는 차세대 전자주민증 시스템 구축을 위한 대형 국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디지털 정부 플랫폼의 구축 및 대국민 서비스를 가속화하려는 취지하에 2021년부터 향후 10년간 신생아를 포함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얼굴, 지문 등록을 기반으로 하는 전자주민증 발급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행정, 복지, 금융 등 생활 전반에 걸쳐 전자주민증과 지문을 통한 신원 확인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이다.

NSP통신-전자 신원확인 솔루션 (슈프리마 제공)
전자 신원확인 솔루션 (슈프리마 제공)

슈프리마아이디는 이번 수주한 사업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지문등록용 솔루션 및 인증솔루션 일체를 단독 공급 최근 대규모 공급을 체결한 에티오피아 등 아프리카 지역을 넘어 향후 글로벌 사업에서 안정적인 추가 수요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03-8236672469

박보건 슈프리마아이디 대표는 “우즈베키스탄 정부가 중앙아시아의 대표적인 전자 정부 구현을 목표로 추진 중인 사업을 수주함으로써 향후 글로벌 통합 솔루션 업체로 나아갈 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며"아프리카 시장외에도 중앙아시아 신규 시장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