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감평사협, 국토부의 ‘감정평가산업 경쟁력 강화’ 환영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9-11 15:27 KRD7
#한국감정평가사협회 #국토부 #감정평가산업 #경쟁력 강화 #개선방안
NSP통신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한국감정평가사협회가 국토부가 발표한 ‘감정평가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개선방안’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협회는 올해 ‘감정평가업자’용어가 ‘감정평가 및 감정평가사에 관한 법률’에서 삭제된 것을 토대로 감정평가제도를 기존 업자에 대한 정부 규제 관점에서 전문자격사의 시장 및 자율 규제 관점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협회는 ▲감정평가의 공공성 부여 ▲외부개입 금지 ▲감정평가사의 사회적 역할 확대 ▲감정평가 가격자료 접근 권한 부여 등을 위해 제도개선을 준비해 왔다.

G03-8236672469

협회는 이러한 변화의 시기에 국토부가 ▲공정한 시장구조 확립 ▲감정평가 역량 강화 및 경쟁력 제고 ▲안정적 신뢰 구축을 추진과제로 개선방안을 발표한 것에 대해 공감하며, 개선방안이 실행되면 감정평가산업 전반에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순구 협회장은 “감정평가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 시장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한 국토교통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협회는 개선방안이 감정평가산업의 건전한 발전으로 이어지고,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추후 개선방안을 제도화하는 과정에서 감정평가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는 제도에 대해서는 국토부에 적극 건의할 예정이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