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에 ‘산학연 허브’ 지어진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9-16 09:42 KRD7
#LH #안산시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산학연 허브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LH(한국토지주택공사)·안산시·한양대학교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에 ‘캠퍼스혁신파크’ 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한다.

NSP통신-산학연 혁신 허브 조감도(이미지=LH)
산학연 혁신 허브 조감도(이미지=LH)

캠퍼스혁신파크는 대학 캠퍼스 내 유휴부지를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지정한 뒤 각종 기업입주시설과 창업지원시설 등을 조성하고, 정부의 산학연협력 및 기업 역량강화 사업을 집중해 대학을 혁신성장 거점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협약은 본격적인 사업 추진 전 기관별 역할을 보다 구체화하기 위해 체결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사업부지 확보 및 사업비 조달 ▲사업계획 수립 및 인·허가 ▲입주기업 유치 등에 협력하기로 할 예정이다.

한양대에리카 캠퍼스혁신파크는 총 면적 7만8000㎡의 규모로 조성된다. LH는 단지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연면적 2만2300㎡의 ‘산학연 혁신 허브’ 건물을 우선 건축해 창업기업 및 성장기업에 저렴한 임대료의 업무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를 위해 ▲LH가 정부재정 지원을 포함한 약 500억 원의 사업비를 선 투입해 인허가를 포함한 단지 조성 및 건축 ▲안산시는 인허가 및 사업비 지원 ▲한양대는 부지제공을 맡게 된다.

변창흠 LH 사장은 “캠퍼스혁신파크는 미국의 MIT 켄달스퀘어, 스탠포드 실리콘벨리와 같이 청년은 가까운 곳에서 좋은 직장을 얻고, 기업은 보다 손쉽게 우수인재를 얻는 혁신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캠퍼스 혁신파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