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 독서대전,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진행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0-09-17 09:59 KRD7
#군포시 #군포독서대전 #비대면온라인 #온라인독서대전 #북투어

한대희 시장, 북투어 통해 도서관별 특화 서비스·미래 청사진 설명

NSP통신-군포 독서대전 북투어를 진행하고 있는 한대희 시장이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 천체관측실에서 학생 리포터에게 관측장비 사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군포시)
군포 독서대전 북투어를 진행하고 있는 한대희 시장이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 천체관측실에서 학생 리포터에게 관측장비 사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군포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군포시의 대표적 문화행사인 군포 독서대전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독서대전은 ‘군포시장 한대희와 함께 하는 북투어’, 건강·철학·역사·독서·생활 등 5가지 주제별로 이뤄지는 전문작가들의 특별 강연인 ‘북벤져스 작가와의 만남’, 시민들의 독서동아리 활동을 소개하는 ‘시민, 독서 그리고 만남’, 도서관 직원들이 제작한 ‘도서관 200% 활용하기’로 구성됐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생활의 회복 탄력성을 키우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초빙작가들의 강연 주제를 정했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한대희 시장은 관내 6개 도서관과 그림책박물관공원 등을 순방하는 북투어를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도서관별 특화서비스를 소개하고 군포시의 미래 책 관련 정책을 설명한다.

지난 8일 진행된 북투어 녹화에서 한 시장은 “군포는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이동도서관, 미니문고 등 다양한 독서환경 시설을 갖추는 등 시민중심 독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온라인 독서대전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시는 독서대전 영상물을 오는 21일부터 유튜브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