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신한은행,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9-17 18:00 KRD8
#신한은행 #우리은행 #OK금융 #SBI저축은행 #소상공인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7일 금융업계는 신한은행이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업무처리 절차의 편리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SBI저축은행은 학대 피해를 받거나 파산가정의 아동을 돕기 위해 사랑의 열매‧굿네이버스‧사회연대은행과 함께 다양한 지원을 실시한다.

OK금융은 택시기사 9만여명이 2개월간 세척해 쓸 수 있는 ‘바이오OK 마스크’ 20만여장을 기부했다. 우리은행은 오는 23일 유튜브를 통해 부동산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 …신한은행,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신한은행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진행하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업무 처리 절차가 간소화되고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원장을 공유해 대출 실행 이후 발생하는 작업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높였다.

신한은행은 향후 보증재단의 플랫폼 참여를 통해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업무를 완전 비대면화하고 자체 블록체인 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신속하고 안정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SBI저축은행, 학대 피해‧파산 가정 아동 후원 프로그램 운영=SBI저축은행이 사회공헌 캠페인 ‘우리는 특별한 사이다’를 통해 학대를 받거나 파산가정에서 자라는 아동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성장하도록 사랑의 열매‧굿네이버스‧사회연대은행과 함께 다양한 지원을 실시한다.

학대 피해 아동들을 대상으로 종합심리검사, 심리치료를 지원하고 아동보호와 관련된 지원 전문서비스를 제공한다. 파산 가정 아동들을 위해서는 가정의 자립과 긍정적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비전나눔캠프를 실시하고 자립의지가 강한 가정의 아동‧청소년에게는 금융지원을 진행한다.

○ …OK금융, 택시기사에 세척사용 마스크 20만여장 기부=OK금융그룹이 지난 16일 ‘일반택시 운수종사자 복지재단’과 함께 ‘바이오OK 마스크’ 20만여장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마스크는 발수코팅을 사용해 제작해 30번을 세척해도 기존 항균 기능을 90% 이상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전국 법인택시기사 9만1000여명에게 각 2장씩 지급된 마스크는 세척 사용 시 약 2개월간 사용가능할 전망이다.

○ …우리은행, 23일 유튜브 부동산 세미나 진행=우리은행은 오는 23일 유튜브를 통해 부동산 세미나 ‘우리 웰스 라이브(Wealth LIVE)’를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는 안명숙 우리은행 부동산투자지원센터 부장과 양창우 TAX컨설팅센터 세무사가 함께 부동산과 세금에 대한 물음에 답하고 유례없는 저금리로 인한 유동성 환경에서 자산가의 고민 해결책을 제시하고 무주택자의 청약전략도 설명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우리은행 영업점 PB 또는 우리은행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