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시흥시 캐릭터 ‘해로·토로’, 우리동네 캐림픽 1등 도전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9-21 15:23 KRD7
#시흥시 #해로토로 #우리동네캐림픽 #캐릭터선발대회 #시흥시캐릭터

전국 캐릭터 대상 선발대회 ‘제3회 우리동네 캐림픽’ 예선전 통과

NSP통신-우리동네 캐림픽 이벤트 이미지. (시흥시)
우리동네 캐림픽 이벤트 이미지. (시흥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 대표 캐릭터 ‘해로·토로’가 전국 캐릭터 대상 선발대회인 제3회 우리동네 캐림픽 예선전을 당당하게 통과, 본선에 진출해 지역부문 전국 1등 캐릭터에 도전장을 던졌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우리동네 캐림픽’은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대표 캐릭터 가운데 최고의 캐릭터를 뽑는 캐릭터 올림픽이며 해로·토로를 통해 시흥을 전국에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번 대회의 본선전은 온라인 투표로 진행되며 총 32개 캐릭터(지역부문 16개, 공공부문 16개)가 본선에 진출한다.

NSP통신-우리동네 캐림픽 이벤트 이미지. (시흥시)
우리동네 캐림픽 이벤트 이미지. (시흥시)

온라인 투표는 9월 21일 오전 9시부터 10월 5일 오후 6시까지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본인 인증을 한 후 지역/공공부문 1캐릭터씩 투표가 가능하다.

G03-8236672469

해로·토로는 지역부문 캐릭터에서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 인증샷을 제출하면 추첨을 거쳐 300명에게 해로·토로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고 해로토로에 투표한 후 링크를 통해 투표를 인증하면 응모된다.

‘해로와 토로’는 귀여운 외모와 예능감을 무기로 시민과 관광객에게 친근한 캐릭터로 다가가고 있다.

NSP통신-우리동네 캐림픽 이벤트 이미지. (시흥시)
우리동네 캐림픽 이벤트 이미지. (시흥시)

특히 시흥의 관광명소 홍보는 물론 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으며 해로·토로의 시흥시 홍보대사 활약상은 시흥시청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성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우리동네 캐림픽에 출전한 ‘해로와 토로’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전국에 시흥을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