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성시, 첫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사망자 발생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20-09-21 15:27 KRD7
#안성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야외활동 #SFTS바이러스 #참진드기

안성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긴 옷 착용 등 예방수칙 준수 당부

NSP통신-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예방 홍보 포스터. (안성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예방 홍보 포스터. (안성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안성시보건소는 안성시 첫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사망자가 발생함에 따라 야외활동 시 긴 옷 착용과 외출 후 목욕 및 옷 갈아입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는 가을철에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에 물린 후 38℃ 이상의 고열과 소화기증상(오심, 구토, 설사) 등을 나타내며 야외활동이 많은 중장년과 면역력이 약한 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는 치명률이 높은 질환으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안성시보건소는 추석 전후로 벌초와 성묘, 농작물 수확 등 야외활동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진드기 기피제 1800개를 배부했고 필요시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에서 수령 가능하다. 단 진드기 기피제는 보조적으로 사용하되 아직까지 SFTS의 뚜렷한 치료제가 없으므로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책이라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진드기 매개질환 예방수칙으로는 ▲긴 옷과 장화 착용, 작업복과 일상복은 구분하여 입기 ▲풀밭 위에 옷을 벗어두거나 눕지 않기 ▲풀밭에서 용변 보지 않기 ▲진드기 기피제 뿌리기 ▲진드기가 붙어 있을 수 있는 동물과 접촉하지 않기 ▲작업이나 활동 후 옷을 털고 반드시 세탁하며 즉시 목욕하고 옷 갈아입기 등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SFTS는 치사율이 약 20%에 이르는 감염병으로 농작업이나 야외활동 시 긴 옷을 착용하는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야외활동 후 2주 이내에 고열, 소화기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