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신한카드, 언택트 개인 학습서비스 협업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9-21 18:46 KRD8
#신한카드 #농협은행 #우리은행 #국민카드 #바자회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21일 금융업계는 신한카드는 3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언택트 교육 플랫폼에 나선다. 농협은행 올원뱅크는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춰 ‘PASS 간편 가입’이 가능하도록 개편됐다.

우리은행은 코로나19와 태풍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와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10억원 규모의 3차 바자회를 실시했다.

KB국민카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동할인이 적용되는 후불카드와 청소년이 선호하는 6개 영역 혜택을 담은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G03-8236672469

○ …신한카드, 언택트 개인 학습서비스 협업=신한카드가 언택트 교육 플랫폼에 도전한다. 신한카드는 학부모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화상과외 기업 ‘수파자’, 수학문제은행 ‘에듀베이스’와 3자간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노하우를 학습 서비스에 활용해 개인화 알고리즘으로 개인별 맞춤 문제를 제공하고 있는 신한카드 사내벤처 ‘매쓰피티’는 이번 협약으로 언택트 시대에 맞는 일대일 화상과외 서비스를 개발해 중‧고등학생 대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NH농협은행, 올원뱅크 ‘PASS 간편 가입’ 시행=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를 고객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춰 개편했다. 이를 통해 ‘PASS 간편 가입’이 도입돼 회원가입이 간편해졌고 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도 다양한 금융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친구초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리워드 소진 시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원뱅크 기존 고객이 보낸 ‘친구초대하기’를 받은 친구가 추천코드를 입력하고 신규 가입‧계좌 등록을 마치면 매 5명마다 5000원씩, 신규 고객에게는 2000원이 입금된다.

○ …우리은행, ‘코로나19‧태풍 피해’ 극복 3차 바자회 조기 완판=우리은행은 코로나19와 태풍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및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지난 10일 임직원 참여 3차 바자회를 추가로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바자회는 더 많은 지원을 위해 노사협의 하에 총 10억원 규모로 진행됐으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든 품목이 3일 만에 조기 완판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바자회 진행 후 참여 농가 및 기업에서 올해 코로나19와 긴 장마, 태풍 등으로 많이 어려웠는데 큰 도움이 돼 감사하다는 연락을 주셨다”며 “앞으로도 피해 농가 및 소상공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가 바자회 개최를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 …KB국민카드, 청소년 맞춤 체크카드 출시=KB국민카드가 청소년 맞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쏘영(So Young)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만 12세 이상 만 19세 미만 청소년 특화 상품으로 청소년 교통요금 할인이 자동 적용되는 후불교통카드 기능에 스트리밍 서비스, 독서실, 편의점 등 총 6개 영역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1월 말까지 이 카드를 발급 받고 건당 3000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3000원이 실시간으로 1인당 1회 제공되고 행사기간 중 이 카드로 대중교통에서 할인 받은 금액에 대해서는 추가로 할인된 금액만큼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