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레고켐바이오, 우호적 글로벌 트렌드에 따른 동반 수혜 예상

NSP통신, 김하연 기자, 2020-09-22 08:35 KRD7
#레고켐바이오(141080) #NDR #파이프라인 #글로벌 트렌드 #수혜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레고켐바이오(141080)의 이번 NDR의 핵심은 글로벌 ADC(Antibody-drug conjugate) 시장에 대한 높아진 관심 속 파이프라인 현황 업데이트 및 향후 기대 가능한 주요 이벤트 점검이다.

최근 길리어드의 이뮤노메딕스 인수, 머크의 면역항암제 ‘Keytruda’ 병용투여를 위한 시애틀 제네틱스 ADC 후보물질 확보 소식에 ADC 업체들에 대한 가치 상승이 이어졌다.

레고켐바이오 역시 이러한 우호적 글로벌 트렌드에 따른 동반 수혜가 기대된다.

G03-8236672469

현재 중국 판권을 기술이전한 HER2 ADC 후보물질 ‘LCB14’의 임상 1상이 순항 중이며, 앞선 4건의 ADC 관련 기술이전에 이어 향후 추가적인 기술이전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또한 중장기적으로는 후보물질 또는 전임상 단계에서의 기술이전이 아닌 자체 임상개발을 통한 임상단계에서의 기술이전을 추진할 전망으로 계약규모 역시 커질 전망이다.

이동건 신한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다수의 기술이전과 상업화 파이프라인 보유를 통해 글로벌 ADC 대표주자로 등극한 시애틀 제네틱스(시가총액 약 36조원)와 같은 기업이 국내에서 등장할 일은 시간 문제”라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