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휴온스,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추석맞이 경품이벤트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20-09-22 19:23 KRD7
#휴온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추석
NSP통신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올 추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방역 당국과 지자체에서 고향 방문 자제를 권고하면서, 고향 방문 대신 언택트로 ‘면역’과 ‘건강’, ‘정성’을 모두 전할 수 있는 선물을 찾는 이들이 크게 늘 것으로 보인다.

그 중에서도 특히 주목을 끄는 품목은 건강식품계의 스테디셀러 홍삼과 떠오르는 강자 유산균등 면역 관련 제품들이다. 이는 고향에 직접 찾아가지는 못하지만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려는 자녀들의 마음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전 연령층에서 선호도가 높은 유산균을 선물로 찾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부모님에게 맞는 기능성 유산균을 찾는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

G03-8236672469

일반적으로 45~55세 사이에 시작되는 갱년기는 길게는 10년 이상에 걸쳐 진행되는데 호르몬 불균형에서 오는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증상이 동반돼 중년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크게 저하시키곤 한다. 호르몬의 변화는 면역력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갱년기 여성은 적절한 관리가 필수적이다.

최근에 출시된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으로 갱년기 증상들을 개선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국내 유일한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이하 YT1)’이 들어있는 제품이다.

YT1은 여성의 에스트로겐 수용체β(ER2)의 발현을 돕는 유산균이다. 여성호르몬을 활성화해 체내 에스트로겐 저하로 오는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준다.

건국대학교병원과 국립암센터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2주 섭취 시 갱년기 증상이 뚜렷하게 개선됨을 입증했으며, 갱년기 판단 평가 지표인 ‘쿠퍼만지수(Modified KI)’와 갱년기 삶의 질 평가 지수인 ‘멘콜지수(MENQOL)’에서 모두 유의적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쿠퍼만지수에서는 갱년기의 대표적 증상인 안면홍조 질건조·분비물감소 손발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가슴 두근거림 근관절통 피로 개미환각 두통 등 총 10가지 개별항목 증상에 대한 뚜렷한 개선이 확인됐으며, 총점에서도 32.75점에서 11.25점으로 21.5점이나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쿠퍼만지수가 15점 이상이면 중증의 갱년기로 판단되는데, 30점을 넘었던 심한 정도의 갱년기 여성들의 평균 점수가 15점 이하로 낮아졌고, 갱년기 여성들이 흔히 겪지만 ‘쿠퍼만지수’에는 포함되지 않았던 ‘질건조 및 분비물’ 항목에서도 유의적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올 봄 출시 직후부터 갱년기 건강식품 중에서 가장 핫 한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4060 여성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GS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현대홈쇼핑 등 주요 홈쇼핑에서 연일 완판을 기록하고 있으며, 방송 때마다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인기 요인으로는 갱년기 여성들이 가장 불편해했던 대표적인 증상들에서 인체적용시험으로 개선 효과를 확인 받았을 뿐 아니라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유산균’이라는 점이 꼽힌다.

또, 여성들이 쉽게 놓칠 수 있는 장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는 듀얼 기능성이라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갱년기가 되면 장내 미생물 환경의 변화로 인해 배변활동에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 본연의 역할인 장내환경의 유익균 증가 및 배변활동 등의 효과도 있다. 또,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서식하고 있는 인체 최대 면역기관인 장(腸)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이와함께 살아있는 유산균 YT1 분말이 위산에 죽지 않고 장까지 무사히 도달해 작용할 수 있도록 휴온스만의 특허받은 3중 코팅 기술에 장용성 코팅 기술까지 적용됐다.

휴온스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공식스토어 및 홈쇼핑에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오는 9월 25일까지 휴온스공식스토어 구매 고객 전원에게 추석 선물용 고급 쇼핑백을 증정하고, 상품평 이벤트를 통해 적립금, 경품 등을 제공한다.

NSP통신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