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HUG, ‘시니어 주택수리원 일자리 창출 사업’ 지원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9-23 12:56 KRD7
#HUG #시니어 #일자리 창출 #주택수리원 #협약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HUG(주택도시보증공사)가 울산시, 울산도시공사,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함께 ‘시니어 HUG 주택수리원 일자리 창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비 1억 원을 지원한다.

NSP통신-(사진=HUG)
(사진=HUG)

‘시니어 HUG 주택수리원 일자리 창출 사업’은 전문기술을 보유한 만 60세 이상 시니어에게는 주택 관리 및 개보수 분야 일자리를 제공하고,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는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니어 맞춤형 일자리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부산지역 14명의 시니어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령자친화기업 1개소를 설립(수리수리협동조합)했다. 올해에는 울산지역으로 일자리 창출 모델을 확대해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HUG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사업비 지원 및 사업수행 관리업무 ▲울산시는 행정 지원 및 홍보 ▲울산도시공사는 임대주택 수리 등의 일감 제공을 담당하는 협업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 1억 원은 사업을 주관하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시행하고 보건복지부가 선정하는 고령자 친화 기업 ‘울집수리협동조합’에 지원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사업이 지역 내 취약계층 주거환경이 개선되고 은퇴한 시니어에게 양질의 민간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제공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공사 업역인 주거복지·도시재생 관련 민간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기반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