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저축은행중앙회, 신원증명 간소화 MOU…비대면 계좌 시너지 효과 기대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9-23 16:05 KRD7
#저축은행중앙회 #신원증명 #업무협약 #비대면 #간소화
NSP통신-비대면 신원증명 간소화 서비스 흐름도 (저축은행중앙회 제공)
비대면 신원증명 간소화 서비스 흐름도 (저축은행중앙회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저축은행중앙회는 에잇바이트와 ‘비대면 신원증명 간소화 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6월 저축은행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비대면 신원증명 간소화 서비스’ 개발을 시작하게 된다.

향후 양사는 비대면신원증명 간소화 혁신금융서비스, 혁신금융서비스 공동특허출원, 통합인증 업무 확대 등 제휴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 자리에는 하은수 저축은행중앙회 전무를 비롯해 최병주 상무, 신용채 상무, 김덕상 에잇바이트 대표, 민현진 상무 등이 참석했다.

하은수 저축은행중앙회 전무는 “앞으로 신원증명 간소화 서비스가 비대면 정기예금 전용계좌와 결합하면 저축은행 거래고객의 이용 편의가 크게 개선돼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12월에 출시 예정인 ‘비대면 신원증명 간소화 서비스’는 생체인증을 통해 복잡한 신원증명 절차를 간소화하는 서비스로 고객이 여러 저축은행의 계좌 개설 시 매번 인증절차를 반복하지 않고 생체정보 등록을 통해 여러 저축은행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