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코리아센터, 신규 쇼핑몰 창업률 전년 동기대비 48% 증가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0-11-02 08:47 KRD7
#코리아센터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가 운영중인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올해 3분기 신규 쇼핑몰 창업률은 자난해 동기대비 무려 48%가 증가했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소비가 확대되던 4월 이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올해 3분기 신규 쇼핑몰의 업종별 카테고리 비중을 살펴보면 패션의류가 49%로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생활잡화 34%, 패션잡화 14%, 식품 9%, 애완용품 7% 순으로 집계됐으며 이 외에도 캠핑용품, 화장품, 인테리어소품 등 다양한 업종으로 쇼핑몰을 창업한 것으로 나타났다.

NSP통신-메이크샵 플랫폼의 솔루션 이미지 (코리아센터 제공)
메이크샵 플랫폼의 솔루션 이미지 (코리아센터 제공)

최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정부의 핵심 사업 분야로 디지털 경제 전환, 온라인·비대면 분야 벤처기업 육성, 지역경제 및 골목상권 활력 제고 등이 주목받고 있다. 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는 내년도에 17조 3493억원의 예산을 편성한다.

G03-8236672469

이 가운데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쇼핑몰 외에도 SNS에 특화된 마이소호 솔루션, 줄 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스탬프팡 솔루션, 공공배달 단골앱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디지털 고객이 확보되면 소상공인들은 언제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단골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코리아센터는 강원도, 부산 남구청 등과 함께 민관협력 공공배달 배달앱을 운영한다. 기존의 배달앱들이 고객정보를 가입 상점에게 제공하지 않고 독점하는 업계의 관행을 파격적으로 깨고 강원도 배달앱에 입점한 상점을 방문하고 상품을 구입한 고객정보는 배달앱에 입점한 상점에 제공한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에 따라 언택트 솔루션이 각광받고 있다”며 “코리아센터는 대표적인 언택트 플랫폼 기업으로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와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언택트 플랫폼 사업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