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농심, e 스포츠 마케팅 본격 나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0-11-03 10:53 KRD7
#농심(004370)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농심이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임단 팀다이나믹스를 최종 인수했다.

지난 6 월 농심은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프랜차이즈 가입을 조건으로 팀다이나믹스 인수 협약을 맺었으며,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팀다이나믹스를 포함한 2021년 LCK 프랜차이즈에 최종 합류할 10 개 기업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농심은 LCK 프랜차이즈 가입비와 선수단 운영비 등을 투자하고, 경영전반에 참여하게 됐다.

향후 농심은 팀 명칭과 로고를 새로 정하고, 선수단을 확정한 뒤 오는 12 월 창단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후 내년 1 월 시작되는 2021 LCK 리그 스프링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팀 운영을 시작하게 된다.

NSP통신-팀다이나믹스 인수계약 체결(농심 박준 대표, 팀다이나믹스 오지환 대표) (농심 제공)
팀다이나믹스 인수계약 체결(농심 박준 대표, 팀다이나믹스 오지환 대표) (농심 제공)

농심은 e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활동의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MZ 세대가 e스포츠에 열광하고 있는 만큼 라면과 스낵 등 식품에 e스포츠를 접목한 마케팅을 펼치면 한층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G03-8236672469

농심의 e 스포츠 진출 배경은 e스포츠의 세계적인 인기와 높은 성장 가능성에 있다. 세계적으로 약 1 억명 이상이 즐기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는 국내 기준으로도 PC 방 게임 점유율 50% 를 넘어서는 독보적인 1위 게임 종목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월평균 이용자가 지난 2018 년 340 만 명에서 2020 년 520 만 명으로 약 1.5 배 증가할 정도로 인기다. 또 한국은 ‘e 스포츠의 종주국’ 이라 불릴 만큼 국내 선수들이 국제 대회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농심은 이와 같은 인기에 농심의 브랜드력을 더하면 글로벌 시장 공략의 새로운 도약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새로운 구단이 성장하는 과정을 통해 팬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감동을 선물할 것”이라며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저변 확대에 공헌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