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시, 마을 공동체 어울림 ‘에코! 각산문화축제’ 개최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0-11-05 17:47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각산문화축제 #일회용품줄이기
NSP통신- (구미시)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오는 7일 오후 1시 구미역 후면광장에서 ‘일회용품 줄이기’ 라는 주제로 ‘에코(Eco)! 각산문화축제’ 를 개최한다.

각산 마을의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각산문화축제는 지난 8월 15일에 개최됐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힘내라! 각산문화축제’ 에 이어 2회차를 맞이한다.

이번 축제의 주제인 ‘일회용품 줄이기’ 는 코로나19 감염병의 장기화로 인해 전 세계적인 일회용품 사용률 증가 등 잠시 미뤄 두었던 환경문제에 대해 우리 모두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자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G03-8236672469

한량마당협동조합의 주관으로, 도시재생사업이라는 취지에 걸맞게 지역 주민·상인 등 각산마을을 사랑하고 아끼는 이들이 모여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의견을 내는 등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오랜시간 준비 했다. 축제는 마스크착용 의무화, 발열 및 호흡기 증상 확인, 방명록 작성 등 감염병 예방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구미색소폰 오케스트라 팀의 연주를 시작으로 시낭송, 밴드공연, 트로트 공연 순으로 진행되며, 각산마을을 포함한 구미 전 지역에서 모집된 20여개의 마켓셀러들의 각종 수공예품을 전시·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플리마켓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에코! 각산문화축제’ 를 통하여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한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 등 급증하는 재활용 폐기물 처리 문제와 각산지역과 같은 주택 밀집지역의 쓰레기 무단투기 문제에 대해 지역주민들과 상인 및 청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지역공동체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마을 공동체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전했다.

특히 이번 각산문화축제는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던 ‘선주원남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의 최종 공모선정을 자축, 내년부터 추진될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각산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마을주민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