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마트, 국산 품종 갈색 팽이버섯 본격 판매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0-11-09 08:41 KRD7
#이마트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는 오는 11일부터 충청북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해 2020년 대한민국 우수폼종상을 받은 국산 품종의 ‘갈색 팽이버섯’을 본격 판매한다. 11월에만 5만팩을 준비했으며 연중 판매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충청북도농업기술원은 국내산 흰 팽이버섯의 75%가 일본 품종이며 연간 10억원 이상의 종자 로열티가 일본에 지불되는 점을 파악하고 국산 종자 팽이버섯 개발에 나섰다. 약 3년의 연구 개발 기간과 시범 재배를 거쳐 지난 16년 ‘갈색 팽이 버섯’을 출시했다.

‘갈색 팽이 버섯’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량이 낮으며, 면역력 증강작용을 한다고 알려진 베타글루칸이 일반 팽이버섯 대비 1.6배 높다.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각종 요리와 샐러드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것이 특징이다.

NSP통신-갈색 팽이버섯 (이마트 제공)
갈색 팽이버섯 (이마트 제공)

‘갈색 팽이버섯’은 우수한 국산 품종임에도 불구하고 팽이버섯은 흰색이라는 소비자의 인식으로 판매가 저조했고, 유통경로를 확대하는데도 어려움을 겪었다.

G03-8236672469

한편, 이마트는 다양한 국내 농축수산물 판매 확대로 우리 농가 돕기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농산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로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인 협업으로 상생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지난 9월에는 수요가 줄어들며 과다한 재고로 시름하는 시래기 농가를 돕기 위해 ‘시래기 된장볶음 밀키트’를 개발해 판매를 시작했다.

긴 장마와 태풍으로 낙과 피해를 입은 사과 농기를 돕기 위해 지난 9월에 개발한 ‘사과조림’도 11월까지 판매를 이어오고 있다. ‘사과조림’은 상품성이 떨어지는 못난이 과일을 다량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다 생산 후 저장성이 좋아 장기간 판매로 농가 돕기가 가능한 상품이다.

이마트 최진일 신선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고품질의 국산 농수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상품 개발 더불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