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상 종가집 후원, 美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 종료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11-09 16:55 KRD7
#대상(001680) #종가집 #미국종가집김치요리대회

총 6명 결선 진출자들의 치열한 요리 대결, 총각김치·맛김치 더한 김치 연어 롤 1위 수상

NSP통신- (대상)
(대상)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대상 종가집이 지난 6일(현지시간 기준)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미국의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한국의 SF애드가 공동주최한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의 후원사로 참여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행사는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최신 요리 컨벤션센터인 ‘The CIA at Copia’에서 진행됐다.

이번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JONGGA Kimchi Cook-off)’는 코로나19로 일상 속에서 면역력 강화를 위해 건강 먹거리를 찾는 이들이 늘고, 대표적인 슈퍼푸드인 ‘한국김치’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따라 ‘한국 김치의 건강 기능성’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G03-8236672469

이날 대회에는 50: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오른 총 6명의 결선 진출자들이 출전, 전문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평가 아래 치열한 요리 대결을 펼쳤다.

출전자들에게는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요리할 수 있도록 일정 시간이 주어졌으며, 최종 우승의 영광은 ‘김치 연어 롤(Kimchi Yeon-eo Roll)’을 만든 참가자 ‘Brady Sisenglath’에게 돌아갔다.

우승자 Brady Sisenglath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심리적으로 많이 위축돼 있었는데, CIA의 마스터 셰프와 한국 유명 김치 브랜드 종가집이 선정한 1위에 입상함으로써 큰 자신감과 용기를 얻게 됐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종 우승작인 ‘김치 연어 롤’은 연어와 새우튀김, 아보카도가 들어간 롤에 종가집 총각김치와 맛김치를 더하는 등 뛰어난 창의성과 상품성으로 심사위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2위를 차지한 참가자 ‘Shin Young(Rosa) Kwak’은 종가집 포기김치와 버터, 치즈, 계피가루 등으로 만든 빵을 선보였으며, 3위에 오른 ‘Sarah Kim-Lee’는 종가집 백김치와 돼지고기, 연꽃잎, 조개 등을 사용해 한국의 사찰음식과 백김치의 특징을 조합한 메뉴를 선보였다.

대상 종가집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 김치가 세계인의 식탁에서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한국의 대표 포장김치 브랜드로서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에서는 한국 김치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미국 CIA와 세계 김치 수출 1위 기업인 대상 간 협약식이 진행되기도 했다. 아울러, 최종 요리 경연에서 창의성과 상품가치를 인정받은 레시피는 각 지역의 유명 레스토랑과 컬래버레이션해 한정판 메뉴로 판매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지역사회 소외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