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물산, ‘2020 건설혁신 기술전’ 개최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11-11 13:17 KRD7
#삼성물산(000830) #건설혁신 기술전 #오픈 이노베이션 #전시회 #스마트건설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11월 9일~13일까지 고객사와 협력회사 등을 대상으로 ‘2020 건설혁신 기술전’을 개최한다.

NSP통신-(사진=삼성물산)
(사진=삼성물산)

이번 전시회는 건설환경의 변화를 공유하고 기술 혁신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준비됐으며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융합과 연결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삼성물산은 주제에 맞춰 로봇전문회사, 설계회사, ICT 전문사 등 30여 개의 협력사와 함께 이번 전시회를 준비했다. 전시장은 건설업의 발전방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컨버전스 존 ▲커넥티비티 존으로 구성돼 총 48가지의 삼성물산과 협력사가 함께 개발한 아이템과 솔루션들이 공개된다.

삼성물산은 이번 전시회에서 빅데이터 분석과 빌딩정보모델링(B.I.M)을 활용한 스마트 설계, 로봇과 IoT 기술을 접목한 고위험작업 무인화 기술 등 스마트 시공, 센서기술과 인공지능을 접목해 안전한 현장을 구축하는 스마트 안전관리 기술 등을 선보인다.

G03-8236672469

설명에 따르면 이번에 전시한 기술들은 생산성 향상뿐 아니라 품질과 안전까지 확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해 고위험 작업공간의 무인 안전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인공지능을 통해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등 시공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는 기술을 선보이고 시연한다.

또 래미안 홈랩부터 스마트 시티 IoT 플랫폼, 위치정보 기반 디지털 시스템 등 미래의 주거 및 도시 환경 변화를 살펴볼 수 있는 기술들을 전시한다.

전시장은 입장객 수를 제한해 운영하고 있으며 안내로봇과 언택트 승강기, 언택트 화장실 등 실제 고객들께 제안하고 있는 상품들도 다수 선보이고 있다.

삼성물산은 이번 전시회에 소개한 기술들을 고객 및 협력사와 공유하고, 스마트한 건설현장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다. 또 기존 삼성물산 협력사뿐만 아니라 건설과 융합 가능한 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중소기업에도 기술개발 공모전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와 건설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