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T, ‘AI커리큘럼 LIVE’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11-19 13:02 KRD7
#SK텔레콤(017670) #AI커리큘럼LIVE

AI커리큘럼, 올해 대학 17곳으로 확대, 53개 정규과목 편성…수강생 약 2천명

NSP통신- (SK텔레콤)
(SK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현재 대학에서 ‘SKT AI커리큘럼’을 수강중인 학생들이 SKT에서 AI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현직 전문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SKT AI 커리큘럼 Live’를 19일 진행한다.

AI커리큘럼 Live 행사는 비대면 환경을 고려해 안전하게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SKT는 내부 AI 전문가들이 현업 경험을 토대로 기술 이론과 비즈니스 사례 등을 강의하는 AI 커리큘럼을 2017년부터 대학에 제공해오고 있다.

G03-8236672469

AI커리큘럼은 올해 17개 대학에 제공되고 있으며 53개의 정규과목으로 편성돼 약 2000명의 학생들이 수강 중이다. AI 커리큘럼의 도입을 희망하는 대학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을 정도로 대학가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AI 커리큘럼 Live는 수강생들의 요청에 따라 특별히 마련됐다. AI 커리큘럼 Live는 ▲실시간 릴레이 강연, ▲‘SKT Tech Gallery’ 온라인 투어 ▲Q&A 세션으로 진행 예정이다.

SKT는 AI커리큘럼 콘텐츠 내 학생들의 관심도를 고려해 총 3개의 ‘릴레이 강연’ 주제를 선정했다.

구체적으로 인공지능 분야의 화두인 윤리 문제와 SKT의 실천 방안을 소개하는 ‘AI 윤리’, 보이스 UX 개념과 실제 현업에서 수행하는 업무 사례를 다룬 ‘AI 서비스 UI/UX’, NUGU(누구)의 지식 기반 질의응답 시스템에 적용된 언어 이해 기술을 설명하는 ‘AI 언어이해 기술 개발’이 소개될 예정이다.

릴레이 강연 후에는 SKT가 개발한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SKT 테크 갤러리(Tech Gallery)’ 온라인 투어를 진행한다.

AI 커리큘럼 Live 행사의 마지막 세션은 AI커리큘럼 수강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줄 실시간 Q&A가 한양대 원영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SKT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교육의 필요성이 증대되는 상황에서 AI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을 다양한 방식으로 대학과 공유하며 사회적 가치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