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폭스바겐, 첫 전기 SUV ID.4 섀시 사양 공개…주행 안정성·스포티함 겸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11-27 11:47 KRD7
#폭스바겐 #전기 SUV #ID.4

후륜에 새로 개발된 정교하고 컴팩트한 5-링크 서스펜션 탑재

NSP통신-ID.4 (폭스바겐코리아)
ID.4 (폭스바겐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폭스바겐이 첫 번째 순수 전기 SUV인 ID.4의 섀시 사양을 공개했다.

ID.4는 고속에서는 편안한 가속을, 도심과 교외 도로에서는 민첩한 주행을 모두 만족시키는 다재다능한 올라운더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운전할 수 있는 모델을 지향하고 있다.

이처럼 높은 수준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폭스바겐은 브랜드의 모든 노하우를 쏟아 부어 섀시를 완성했으며 특히 부품의 기계적 완성도 및 전자 제어 시스템에 집중적인 투자를 단행했다.

G03-8236672469

폭스바겐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조향 및 제어 시스템 책임자인 카스텐 스켑스다트(Karsten Schebsdat)는 “순수 전기 SUV인 ID.4는 소형 콤팩트카 ID.3와 함께 운전자에게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모델이다”며 “섀시를 통해 ID.4의 안전성과 주행 즐거움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폭스바겐은 수많은 아이디어와 새로운 제어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NSP통신
NSP통신

한편 ID.4는 낮은 무게중심으로 스포티해진 핸들링으로 운전자에게 즐거움을 제공해줄 최상의 조건들을 모두 갖춘 모델로 후륜 구동이며 강한 트랙션을 보장한다. 이는 운전자가 젖은 도로 상황에서 교통 신호를 따를 때 바로 알아차릴 수 있을 수준이다.

또 고전압 배터리가 차체의 가장 낮은 부분인 차축 사이에 위치해 무게 중심과 배분을 효율적으로 이루어내 모든 드라이빙 조건에서 가장 이상적인 50대50에서 1% 이상을 벗어나지 않는다.

특히 폭스바겐 최초의 순수 전기 SUV이자 브랜드 최초의 볼륨 전기 모델인 ID.4는 퍼스트 에디션에 이어 미리 구성된 8개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52 kWh 또는 77 kWh의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되며 최대 520km(WLTP 기준)에 달하는 주행거리를 자랑하며 전기 모터는 109 kW (148 PS)에서 150 kW (204 PS) 사이의 세 가지 동력 레벨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