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마사회·한도관, 도박중독예방 공동 캠페인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12-03 14:06 KRD7
#한국마사회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도박중독
NSP통신-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도박중독의 치유·예방을 위해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이하 한도관)와 협업을 통해 중독예방 공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코로나19로 경마·경륜·경정·카지노 등 합법 사행산업 이용이 제한된 틈을 타 불법 온라인 사행산업이 활개를 치며 중독피해자들을 양산하고 있다.

이에 한국마사회와 한도관은 불법도박 중독예방과 치유를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G03-8236672469

한국마사회 중독예방센터인 유캔센터는 10월 26일부터 2주간 온라인 자가진단 캠페인을 시행해 약 6000여 명이 본인의 도박중독 정도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위해 한도관은 온라인 자가진단테스트인 도박문제선별검사(CPGI)프로그램을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제공했다.

또 진단 결과 중위험군 이상으로 분류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동의고객에 한해 중독예방독려 및 상담안내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한편 한국마사회 32개 유캔센터에서는 합법사행산업 뿐만 아니라 불법도박의 중독예방과 치유를 위해 대면·비대면(전화, 온라인) 상담체계를 운영 중이며 상담은 전액 무상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