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CJ대한통운 임직원 사회공헌 4년 연속 2만시간 돌파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12-08 14:21 KRD7
#CJ대한통운(000120) #사회공헌

외국국적 해외 임직원 참여 ‘책 읽는 외국어 마을’ 진행… 온택트 대표 나눔 사례 꼽혀

NSP통신-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CJ대한통운 임직원들이 4년 연속 사회공헌활동 2만시간을 돌파했다.

CJ대한통운은 올해 11월말 현재 집계된 임직원 누적 봉사활동시간이 2만1481시간에 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연간 누적 봉사활동 시간이 2만시간을 돌파한 이래로 4년 내내 연간 기록을 지켜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기존에 진행했던 대면 봉사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뉴노멀 사회공헌활동을 다양하게 기획해 임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G03-8236672469

우선 CJ대한통운은 미국, 중국 등 해외 임직원이 외국어로 동화책을 읽어주는 목소리를 녹음해 교육용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는 ‘책 읽는 외국어 마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책 읽는 외국어 마을 봉사활동은 국내 임직원은 물론 해외 임직원도 참여 가능한 온택트 나눔 활동의 모범사례로 호평을 받았다.

또 태양광 랜턴을 만들어 에너지 부족 국가에 전달하는 ‘세상을 밝히다’ 봉사활동은 시작 하루 만에 배정 물량에 대한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임직원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이외 소외 아동을 위한 마스크 만들기, 신생아 모자 뜨기 등 임직원들이 자투리 시간에 참가할 수 있는 여러가지 사회공헌활동을 마련했다.

CJ대한통운은 전국에 있는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대해 쉽게 알아보고 신청할 수 있는 사내 사이트 CJ나눔봉사 운영을 통해 사화공헌활동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덕분에 봉사활동시간 4년연속 2만시간 돌파라는 큰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CJ그룹의 핵심 경영철학인 상생을 기반으로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사회공헌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