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네이버 웨일·LG전자, 스마트 교육 사업 협력 위한 MOU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1-08 10:31 KRD7
#네이버(035420) #LG전자 #스마트교육사업

네이버 교육 플랫폼에 최적화된 LG전자 단말기 개발, 전국으로 보급 확대

NSP통신- (네이버)
(네이버)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네이버가 LG전자와 손잡고 코로나19로 인해 증가하는 언택트 교육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

지난 7일 그린팩토리 본사에서 네이버와 LG전자가 ‘스마트 교육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네이버의 교육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 에 최적화된 ‘웨일북’을 공동 개발한다.

G03-8236672469

웨일북은 ‘Whale OS’로 구동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개인용 노트북형 컴퓨터로 네이버 계정 또는 웨일 스페이스 계정을 통한 서비스 환경을 지원하며 웨일북 사용자는 각종 서비스를 웹 앱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또 양사가 갖추고 있는 교육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그리고 유통 시장에서의 역량을 통해 스마트 교육을 전국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며, 추가적인 사업기회 모색을 위해 다양한 제품들과 플랫폼들을 연계해 관련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양사간 협력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전무는 “양사가 가진 기술과 핵심 역량을 모아 최적의 교육 플랫폼에 연계한 다양한 디지털 러닝 솔루션의 보급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양사 간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협력 범위를 발굴/확대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웨일 김효 리더는 “이번 LG전자와의 MOU로 웨일북을 통한 디지털 교육 혁신 사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공동 사업 범위를 확대해 이용자에게 더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