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리디, 모바일게임 전문 퍼블리셔 투디씨 설립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1-11 14:37 KRD7
#리디 #모바일게임전문퍼블리셔 #투디씨 #반만남은세계
NSP통신- (리디)
(리디)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가 게임 사업 진출을 위해 자회사 ‘투디씨(2DC, 대표 강훈)’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투디씨(2DC)는 지난해 5월 리디의 자회사로 설립된 모바일 게임 전문 퍼블리셔로, 리디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 IP, 플랫폼 등 다양한 인프라와 연계해 게임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올 상반기에 감성적인 스토리와 작화를 담은 여성향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다.

G03-8236672469

리디는 이번 게임 사업 진출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영역을 확장한다. 기존의 웹소설과 웹툰, 애니메이션 중심에서 게임으로 이어지는 ACGN(Animation-Comic-Game-Novel) 체인을 견고히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리디의 IP 사업을 다각화하고, 고객의 디지털 콘텐츠 경험을 확장시켜 나갈 전략이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지난 10년간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 시장에서 리디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며 다양한 사업적 시도를 해왔다”면서 “이번 게임 사업은 리디가 보유한 인프라와 투디씨의 게임 퍼블리싱 능력을 결합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