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간읽어볼까

야 너도 대표가 될 수 있어…스타트업 꿈꾸는 사람들의 비법 방법 공개

NSP통신, 박지영 기자, 2021-01-13 14:55 KRD7
#신간도서 #야너도대표가 #스타트업 #박석훈 #행복우물출판사
NSP통신

(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신간도서인 야 너도 대표가 될 수 있어(저자 박석훈외, 출판사 행복우물)는 코로나와 경기침체라는 시기에 스타트 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지금의 기회를 활용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위대한 기업들은 최악의 경제 위기를 겪고 있을 때 탄생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에어비앤비(Airbnb), 우버(Uber), 카카오 오일쇼크, 글로벌 금융위기 등 경제가 어려울 때 시작한 기업들이다.

1973년 중동전쟁 발발이후 1차 오일쇼크, 석유가격이 급등했던 불황과 늪에서 빌 게이츠는 폴 앨런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를 창업했다

G03-8236672469

2008년은 전 세계가 글로벌 금융위기로 두려움에 떨고 있을 때 브레이언 체스키와 조 게비아와 네이선 브레차르지크는 에어비앤비(Airbnb)를 설립했고 개릿 캠프와 트래비스 캘러닉은 우버(Uber) 서비스를 출시했다.

역시 금융위기가 한창인 2009년에 와츠앱(WhatsApp) 메신저와 카카오 내비게이션의 전신인 ‘김기사컴퍼니’가 출시됐고 김범수 카카오이사회 의장도 2009년에 사업을 시작했다.

세계 최초의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위기, 유례없는 기회가 찾아왔다. 왜 지금이 스타트업에게 최적의 타이밍인가? 각 분야에서 정점을 찍은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스타트업 성공 메뉴얼. 스타트업에게 가장 중요한 VC 펀딩, 자금조달 부터 법인설립, 마케팅까지 실질적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은 각계의 정점에 있는 전문가들이 모여 실질적인 창업 방법, 투자를 받는 방법, 법인을 설립하는 방법 등 실용적인 방법과 전략을 엮었다.

NSP통신 박지영 기자 jy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