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웹툰산업협회와 상호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1-13 17:26 KRD7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웹툰산업협회 #상호협력 #업무협약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가 한국웹툰산업협회(회장 서범강)와 한국 모바일게임 및 웹툰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웹툰산업협회는 웹툰 업계 유일한 산업협회로 대한민국 웹툰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확대하고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해 2015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웹툰 플랫폼, 에이전시, 제작사 등 32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웹툰과 연계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 VR콘텐츠, 블록체인 콘텐츠 등 다양하고 현실적인 산업에 대한 기회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G03-8236672469

한국웹툰산업협회 서범강 회장은 소감을 통해 “차세대 콘테츠의 대표 주자인 웹툰과 게임이 만나 실실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자 한다. 나아가 한류 콘텐츠의 세계적인 성장을 위해 함께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가고 싶다” 고 말했다.

황성익 회장은 “대한민국 K-웹툰을 통해 모바일게임 분야를 비롯하여 다양한 산업과 연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한국웹툰산업협회와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는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