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전자·퓨처플레이 합작 사외벤처 ‘EDWO’ 분사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1-17 10:52 KRD7
#LG전자(066570) #퓨처플레이 #합작사외벤처 #히든피터 #EDWO

고객 체형 맞춤 최적 사이즈와 핏 찾아주는 비대면 패션 플랫폼 ‘히든피터’ 선보여

NSP통신- (퓨처플레이)
(퓨처플레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전자와 퓨처플레이가 합작한 사외벤처가 분사한다.

LG전자 CSO부문 비즈인큐베이션센터와 퓨처플레이는 지난 해부터 신사업 발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양사는 본 프로젝트가 성장동력 다변화를 위해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해 사외벤처로 분사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퓨처플레이와 LG전자 임직원이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해 사업화한 사례다.

G03-8236672469

올해 초 분사한 사외벤처 기업명은 ‘EDWO’다. ‘큰 즐거움이 끝없이 펼쳐지는 멋진 여정을 이어가겠다(Eternal Delight, Wonderful Odyssey)’는 포부를 담은 약자다.

EDWO는 ‘히든피터(Hidden Fitter)’ 서비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히든피터는 뉴노멀 시대에 맞춰 비대면 방식으로 온라인에서 고객 체형에 맞는 최적 사이즈와 핏을 찾아주는 패션 플랫폼 서비스다. EDWO는 히든피터를 통해 패션 산업에 대한 이해도와 빠른 실행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 사례를 시작으로 사내·외 벤처를 비롯해 다양한 시도를 도입하고 고객가치 기반의 신사업과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적극 육성할 예정이다.

퓨처플레이는LG전자와 함께 본 사업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투자 및 기술 역량과 네트워크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퓨처플레이는 이번 사례를 시작으로 대기업의 사내외 벤처 육성을 돕는 다양한 협업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LG전자 비즈인큐베이션센터 우람찬 상무는 “임직원들이 낸 혁신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사내·외 벤처를 적극 도입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지속 발굴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는 “액셀러레이터와 기존 산업계 강자가 함께 아이디어를 찾고, 사업성을 발굴해 스타트업의 방식으로 창업한 모범적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